본문 바로가기
기쁜느런건강원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즙 복용방법 - 기쁜 느런 건강원

by happyslow 2022. 10. 11.
반응형

 아침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건강을 위해 이런 환절기에 신경을 잘 써주시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계절이 바뀔 때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쉽게 질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기쁜 느런 건강원에서 개발하고 있는 새로운 당근 양배추즙을 소개하려고 하는데, 위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즙 복용방법과 함께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목차

    1. 양배추즙, 위에 좋은 음식이지만 맛이...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양배추즙이 위에 좋은 음식이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겠죠?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와 인돌, 설포라판 등의 성분이 위의 점막을 강화하면서 속을 편하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양배추즙은 쉽게 먹기가 어렵습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은 가능하지만, 그 맛이 문제죠. 

     역하고, 비린 맛 때문에 위에 좋다고 해도 꾸준하게 먹는 것이 여간 고역이 아니기에 기쁜 느런 건강원에도 양배추즙을 부탁하시면서 이런 부분만 없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위에는 좋지만 맛이 역해서 문제인 양배추즙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에는 좋지만 맛이 역해서 문제인 양배추즙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음 저희가 만든 제품은 당근 양배추즙이었는데, 당근을 함께 넣으면 역하고, 비린 맛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당근의 훌륭한 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서 개발했는데요. 그래도 아직까지 양배추즙의 역한 맛을 잡아주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해 다양한 방법을 가지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몰두하고 있었습니다. 

     

     이른바 당근 양배추즙 Ver 2.0 프로젝트라고 할까요? 여러번의 시행착오와 시제품 생산, 시음회 등을 거치면서 새로운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이면서 먹기에도 편한 당근 양배추즙이 탄생하는 순간이죠. 

     

    2. 기쁜 느런 건강원의 당근 양배추즙 만들기

     기쁜 느런 건강원의 양배추즙은 양배추와 당근 그리고 대추가 들어갑니다. 아마 세상에 없는 조합이라고 생각하시겠죠?

     특히나 대추가 들어간 제품은 없는 듯 합니다. 기쁜 느런 건강원에서 만드는 모든 제품에는 좋은 국내산 대추를 사용하고 있는데, 대추는 팔방미인이라고 불려도 좋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으며, 약선 음식뿐만 아니라 한의학에서도 중요하게 사용되는 과일입니다. 

    좋은 흙당근과 함께 대추가 들어간 기쁜 느런 건강원의 당근 양배추즙
    좋은 흙당근과 함께 대추가 들어간 기쁜 느런 건강원의 당근 양배추즙

     양배추의 역한 맛을 잡고, 그 효과를 더 증진시키기 위해 대추를 넣고, 다리는 시간과 온도를 조절해가며 만든 것이 기쁜 느런 건강원의 당근 양배추즙입니다. 

    3. 양배추즙 복용방법

     저희 가족은 위가 무척이나 약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약을 타서 늘 챙겨 먹었던 사람이기도 하고요.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하면서 역류성 식도염 등을 가지고 있어서 당근 양배추즙을 가장 많이 먹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 덕분인지 지금은 내과에서 약을 타 오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먹었던 양배추즙 복용방법은 신물이 넘어오거나 속이 좋지 않을 때 마다 당근 양배추즙을 먹는 것이었는데, 하루 최대 8팩 까지도 먹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면 빈 속에 한 팩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하루 세 팩 정도를 드시는데, 모두 식사 전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빈 속에 드셨는데, 속에 부담이 있으시다면 식후에 바로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신물이 넘어올 때 챙겨 드시는 것도 좋은데, 저희 가족의 경우에는 커피 등은 신물 때문에 전혀 마시지 못했는데, 요즘에는 제가 타 놓은 커피를 조금씩 뺏어 먹더군요. 신물이 넘어오지 않으니 커피도 즐기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즙 종류는 치료제가 아니기에 한 두번 또는 한두 달 드셨다고 해서 바로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꾸준하게 장복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은 6개월 정도 드신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은데, 역한 맛없이 드실 수 있는 기쁜 느런 건강원의 당근 양배추즙이라면 꾸준하게 드셔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