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쁜느런건강원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쉽게 신청하는 방법

by happyslow 2022.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쁜느런건강원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갑작스럽게 확 줄었죠? 매우 다행스러운 현상입니다. 확진자가 준 만큼 사람들의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도 많이 줄어든 듯 합니다. 이젠 정말 코로나는 조금 심한 감기 정도로 느끼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 확진자가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사망자나 중증 환자들이 나오고 있으니 조심해서 나쁠건 없을 듯 해요.

 

 코로나에 감염되셨던 분들은 7일간 자가격리를 하셨을텐데, 자가격리 후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더군다나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잊지말고 모두 신청하시는게 좋겠어요. 

 

 오늘은 변경된 온라인으로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지난 5월 13일부터는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입원을 하거나 격리를 하게 되면 생활지원비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제도가 변경되었어요. 그 전에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했고, 각종 서류를 준비해서 가야했는데 이런 불편함이 줄어든 것이죠. 

 

http://www.gov.kr

 

정부24

 

www.gov.kr

 

 위에 링크를 올려둔 정부 24 사이트나 정부 24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어요.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은 회사 등에서 유급휴가비를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인데, 지금 기준으로 1인 확진자일 경우 10만원, 2인이 격리를 했다면 정액으로 1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우선 5월 13일 이후 코로나 자가격리에서 해제된 분들이 대상인데, 우선 위에 보여드린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런 후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 요즘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을 이용한 간편인증이 일상화 되어 있어서 로그인이 정말 편한데, 카카오톡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니 카카오톡으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단, 카카오 지갑을 미리 설치하셔야 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다른 앱 들도 비슷한 인증절차나 동의 절차를 가지고 있어요.

 인증을 하시면 로그인이 완료되는데, 여기에서 보조금 24 메뉴를 선택하시고, 나의 혜택을 클릭하시면 내가 해당하는 지원금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전 물론 코로나에 감염된 적도 없고, 가족이 코로나에 감염되었지만, 3차 접종까지 마친터라 격리대상이 아니기에 지원금 내역이 전혀 없어요. 본인이 격리대상이었다면 나의 혜택에서 1건의 메세지가 떠 있을테니 그걸 클릭하신 후 신청하시면 되요.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 예전에는 격리통지서가 문서로 필요했는데, 5월 13일 이후로 격리해제 되신 분들은 이런 서류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이예요. 

 저희 딸이 코로나에 걸렸었고, 집사람과 두 명이 자가격리를 했었는데, 이후 지원금을 받으려고 저희는 주민센터를 방문했다가 서류가 또 필요하다는 말 때문에 보건소를 찾아갔다가 시간을 좀 많이 낭비하기도 했었죠. 그런데, 지금은 정말 손쉽게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어요. 

 

 물론... 저희가 신청할 때는 금액이 조금 더 높아서 2명이 자가격리를 한 후 40만원이 조금 넘는 지원금을 수령했지만, 지금은 금액이 많이 줄어든 상태예요. 아마도 확진자가 폭증한 영향 때문이겠죠. 

 

 이와 함께 4월 11일 이후로 격리된 확진자는 보건소에서 보낸 문자 외에 격리 통지서나 격리 해제 사실확인 문서 역시 정부 24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해 졌어요. 저희 아이가 확진되었을 때는 이 서류를 받기 위해 통화가 정말 어려운 보건소에 연락하려고 수십통 이상의 전화를 해야 겨우 연결이 되었고, 그나마도 몇 일을 기다려야 문자를 받을 수 있었는데 이젠 이런 불편함이 사라지게 되었죠. 

 가장 좋은 것은 코로나에 걸리지도 않고,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도 받지 않는 것이 최선이기는 해요. 

 최근 방역당국은 확진자의 7일간 격리를 6월 20일까지 지속한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코로나의 확진세가 크게 변하지 않는 이상 아마도 이런 7일간의 격리조치는 지속적으로 연장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요. 

 이미 전문가들은 빠르면 7월부터 또 다른 양상의 확진자 증가가 예상된다는 의견을 내놓았는데, 이미 백신을 3차까지 맞은 사람도 그 때가 되면 면역항체가 사라지거나 낮아질 수 있어서 또 다시 백신을 맞거나 확진자 폭증을 구경하는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아무쪼록 코로나가 빨리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반응형


댓글